병원장 인사말

> 병원소개 > 병원장 인사말
사진

동래병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래병원은 부산지역의 정신보건 역사를 이끌어온 부산을 대표하는 정신의료기관입니다. 2021년 3월부터 동래병원 운영의 책임을 맡게 된 것을 매우 감사하고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동래병원 모든 임직원들은, 뜻하지 않게 정신건강문제를 만난 환자분들과 가족들의 진정한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동래병원에서의 입원과 치료 경험이 뜻하지 않게 만난 정신질환으로부터 회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찾아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가장 인권적이며 치료적인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인권과 치료권이 모두 보장될 때 비로소 좋은 치료적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시설기준이 중요한 것은 물론이고, 단지 질병을 보는 것이 아닌 정신건강 문제를 만나게 된 사람을 바라보며 인격적으로 대하고 회복여정에 진심으로 함께 동행하는 것은 더욱 중요할 것입니다. 이에 동래병원 임직원들이 함께하고자 합니다. 회복 패러다임의 시대입니다. 단지 증상이 얼마나 좋아지고, 사회기술을 얼마나 더 익히는지가 아닌, ‘어떤 의미있는 역할을 하며 어울려 살아갈 것인가?’ 를 치료의 목표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제도적 한계가 많지만, 제도적 한계를 탓하기 보다 현실속에서 실천 가능한 노력을 통해 가치를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정신보건환경의 개선을 바라는 많은 유관단체들과도 함께 연대하겠습니다.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데 있어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동참할 것이며,

우리나라 정신의료의 모델 병원이 되도록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동래병원장 서영수 올림

TOP